엑셀과 한글 암호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엑셀 암호 설정하기

2. 액셀 암호 해제하기

3. 한글 암호 설정하기

4. 한글 암호 해제하기

 

 

엑셀 암호 설정하기

 

▲ 좌측 상단 파일 클릭

 

 

▲ 정보 -> 통합문서 보호 -> 암호 설정

 

 

▲ 암호 설정

 

 

▲  암호 다시 입력

 

 

▲ 우측 상단 종료 버튼 클릭

 

 

▲ 저장

 

 

▲ 엑셀 파일 실행하여 암호 걸려있는지 확인

 

 

 

 

엑셀 암호 해제하기

 

▲ 좌측 상단 파일 클릭

 

 

▲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 설정된 암호를 삭제 후 확인 클릭

 

 

▲ 우측 상단 종료 버튼 클릭 후 파일 실행하여 암호 해제 되어있는지 확인

 

 

 

 

한글 암호 설정하기

 

▲ 보안 작은 화살표 클릭 -> 문서 암호 설정

 

 

▲ 암호 5자 이상으로 입력 후 설정 클릭

 

 

▲ 우측 상단 종료 버튼 클릭

 

 

▲ 저장

 

 

▲ 한글 파일 실행하여 암호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한글 암호 해제하기

 

▲ 보안 옆에 작은 화살표 클릭 -> 문서 암호 변경/해제

 

 

▲ 설정된 암호를 입력 후 해제 클릭

 

 

▲ 우측 상단 종료 버튼 클릭

 

 

▲ 저장 후 암호 해제 되어있는지 실행하여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