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근로신고 정정하기

로그남 정보

2021. 8. 20. 08:53

일용직신고 후 근로일이 추가되거나 감하여 변경할 일이 생깁니다. 전화해서 양식받고 팩스 보내어 수정하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것이 훨씬 간편합니다. 이번에는 일용근로신고 정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사업장명의인증서를 선택한 후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여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민원접수 -> 자격관리 -> 근로내용확인신고 정정 및 취소 신고를 클릭해 줍니다.

 

 

취소하거나 정정하기가 있으나, 이번에는 정정하는 걸로 진행하겠습니다. 정정 선택 후 보험구분 체크 및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해 주고 돋보기를 누르면 사업장 정보가 나옵니다.

 

 

다음으로 피 보험자.고용정보 취소내역에서 보험구분, 성별, 생년월일, 일용근로년월을 입력생년월일의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 돋보기를 누르면 근로자 정보조회 창이 나옵니다. 해당 근로자를 선택해줍니다.

 

 

정정사유에 사업주착오신고를 선택 후 비고란에도 '근로일 추가로 인한 근로일, 임금총액, 보수총액 수정'수정 상황에 맞게 입력을 합니다.

 

 

임금총액(세전금액)을 선택합니다.

 

 

임금총액(세전금액)을 선택하면 기존에 신고됐던 변경전 금액이 나옵니다. 변경후 금액란에 수정할 금액을 입력하고 대상자추가를 클릭합니다.

 

 

▲ 그러면 아래 리스트에 수정한 내용이 추가가 됩니다. 보수총액(세후금액)도 같은 방식으로 대상자추가하여 줍니다. 만약에 근로일, 임금총액, 보수총액이 수정되어야 한다고 하면 한 사람당 3개의 리스트가 만들어지겠네요.

 

 

대상자추가가 완료되면 신고자료 검증 후 접수를 클릭합니다.

 

 

▲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번호가 생성되면서 신고일자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 이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마이페이지 -> 민원접수현황 조회 -> 조회를 클릭합니다. 일용근로내용정정 및 취소 신고가 접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날 정정이 되었는지 확인하려면 해당 페이지의 진행상황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는 신고내역 조회하기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링크

일용근로자 신고내역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