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별로 정렬 후 병합된 곳에 붙여넣기를 할때 셀병합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붙여넣기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병합을 푼 다음 그곳에 붙여넣기를 한 후 다시 셀병합을 합니다. 이렇게 셀병합을 다시 할때 사용자 지정 단축키로(빠른 실행 도구 모음) 지정을 해두고 병합할 셀의 범위를 지정하고 단축키로 셀병합을 했습니다. 그래도 느린것 같아 서식복사로 행마다 클릭을 해서 병합을 했습니다. 이 서식복사 방법을 써도 꾀나 번거로웠는데, 더 간편한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자동 채우기서식만 채우기 기능입니다.

 

 

최종으로는 이렇게 지출결의서를 만들어야 합니다. 내역은 병합이 되어있어서 붙여넣기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단 영수증은 날짜별로 정렬 기입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오름차순으로 기입하기가 힘듭니다.

 

 

먼저 보이는 영수증대로 날짜와 내역을 기입합니다.

 

 

날짜를 오름차순으로 정렬을 합니다.

 

 

지출결의서 양식에 날짜 부분에 값으로 붙여넣기를 합니다. 참고로 복사 후 우클릭 V를 누르면 값만 붙여넣기가 됩니다.

 

 

첫번째 행을 셀병합 합니다.

 

 

자동채우기로 12번 까지 드래그를 하면 국수전문점으로 모두 채워집니다.

 

 

여기서 자동채우기가 끝난 셀의 우측하단에 생성된 옵션에서 서식만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국수전문점으로 채워졌던 셀들이 원래의 자기내용으로 채워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요약 2줄★

1. 셀병합 한 셀을 클릭 후 자동채우기를 한다.

2. 자동채우기의 마지막 셀의 옵션을 클릭하여 서식만 채우기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