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행이 있는 엑셀파일을 작업할때면 위쪽에 있는 값을 보면서 작업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면 보통 위로 올려서 값을 확인하고 다시 아래로 내려서 입력하거나 비교를 합니다. 아니면 파일 자체를 복사 한다음 창 두개를 띄워서 작업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지 않고 엑셀에 있는 기능만으로 충분히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부분은 리본메뉴중 보기에서 새 창 기능과 나누기 기능입니다. 이 두 기능을 활용하면 작업할때 좀 더 편리하게 값을 보고 입력하거나 비교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나누기의 위치는 보기 -> 나누기 에 있습니다.

 

 

A열부터 C열까지 1000행으로 입력된 상태입니다. A11셀을 클릭하고 나누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나누어집니다.

 

 

B11셀에서 나누기를 누른 모습입니다.

 

 

C11에서 나누기를 누른 모습입니다. 

 

 

A1에서 A1000까지 범위를 선택할때도, A1셀에서 Shift를 누르고 아래쪽에 나누어진 A1000셀을 클릭하면 모두 선택이 됩니다.

 

 

나누기 표시를 삭제하려면 더블클릭하거나, 좌측으로 드래그 하면 삭제가 됩니다.

 

 

또 같은 시트이기 때문에 한쪽을 수정하거나 범위 지정을 하면 같이 적용이 됩니다.

 

 

이번에는 새 창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새 창의 위치는 리본메뉴 보기의 새 창에 있습니다.

 

 

새 창을 누르면 이렇게 같은 시트의 새창이 하나 생성이 되고, 두개의 창은 같은 창입니다. 그래서 나누기 기능과 마찬가지로 어느 한곳을 수정하면 같이 수정이 되고 적용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