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은 시트 탭과 가로세로 스크롤이 기본적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작업 후 공유폴더에 저장을 해놓고 그 파일을 다른 사용자가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완료된 엑셀 파일을 열었는데 시트 탭과 스크롤이 보이지가 않아서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사용자의 PC에서 작업하기만 하면 시트 탭이나 스크롤이 숨기기 처리가 되는 것 같아서 찾게 되었습니다.

 

 

 

 

 

파일일 클릭합니다.

 

 

옵션을 클릭합니다.

 

 

고급을 클릭 후 스크롤 중간쯤에 있습니다.

 

파일 -> 옵션 -> 고급에 스크롤과 시트 탭 체크박스가 있습니다.